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대구 맛집 지산동 평화원

by 뷰뷰로그 2023. 4. 7.
반응형

대구 수성구 지산동 맛집 평화원

 
 
 
 

볶음밥 처돌이? 이제는 다양하게!!!  수성구에 출장이 있어서 가다가 점심을 해결해야 돼서 검색을 하던 중 평화원이라는 중식당을 알게 되었습니다.

평화원
평화원


저의 최애인 볶음밥 평이 괜찮고 비주얼도 좋아서 여기로 결정을 했죠. 많은 분들이 아시는 유명한 곳도 있지만 오늘은 왠지 조금 덜 알려진 곳이 궁금했습니다.
차량으로 오픈 시간에 맞춰서 도착을 하니 근처에 주차 할 곳이 몇 군데 보였습니다. 후기에 주차가 제일 헬이라고 해서 걱정을 했는데 다행이었죠.
 

메뉴판
메뉴판


메뉴는 기본적인 중국집 식사류는 대부분 다 있었고 요리류도 과하지 않고 주문이 많은 것들 위주로 내놓은 듯 보였습니다. 근데 가격이 적혀있지 않는 것이 혹시 요리류는 안 하는 것인지 이제야 느껴지네요. 사장님께 여쭤봤어야 됐는데 실수였습니다. 일단 볶음밥을 주문했고 동시에 주방에서 기분 좋은 웍소리가 나기 시작했습니다.
 

먹음직스러운 볶음밥
먹음직스러운 볶음밥
짬뽕국물
짬뽕국물


볶음밥과 짬뽕국물이 나왔습니다. 밥 색깔이 정성스럽게 오래 볶은 티가 났고 예상보다 기름기는 적은 느낌이었습니다. 제 기준 정석인 튀긴 듯이 나온 계란후라이까지 비주얼은 완벽했습니다.
 

계란후라이
튀긴듯한 계란후라이

 
한 숟가락 뜨고 입에 넣고 씹었을 때 요즘 많이 먹어봤던 꼬깃꼬깃 씹히는 식감이고 보이는 데로 기름기는 딱 맞는 것인지 부족하다고 하는 것이 맞는지는 모르겠으나 저한테는 부족했습니다. 그래서 조금 건조한 느낌도 없지 않아 있었습니다. 간도 저한테는 조금 약했고 들었던 평에 비해서는 제 스타일은 아니었습니다.
 

볶음밥한숟가락
볶음밥 한숟가락


먹다 보니 그래도 중국집 음식이 기름기가 많아서 소화적으로 불편할 수도 있는데 그런 느낌은 확실히 덜 받았습니다. 동네맛집이고 어르신들이 많아 보이는 동네라 그런지 이 점을 신경 썼다고 볼 수도 있는 듯합니다.
조금 건조한 편이라 여기선 짬뽕국물이 어울리겠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양은 적당히 있는 편이라 마지막 몇 숟가락은 짜장소스에 비벼서 먹었는데 평화원 볶음밥이 유명해진 데는 같이 비벼 먹었을 때 나오는 맛이 다른 식당에 비해 2배 이상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 말인즉슨 짜장소스가 예술이라는 소리입니다. 식당에서 모든 메뉴가 맛있기란 쉽지 않습니다. 글 처음에 언급했듯이 이제는 한식당에서 한 가지만 먹기보단 두세 번 더 가서 다른 메뉴들도 주문해서 먹어보고 리뷰를 해서 그 집만의 대표메뉴가 먼지 확실히 알 필요가 있다고 느꼈습니다.

반응형

댓글